안녕하세요. 이솔찬입니다.
이번에는 Unity C#으로 방향 키로 오브젝트를 컨트롤 해 보겠습니다.
설명은 맨 아래에 YouTube 동영상으로 확인하고 소스는 여기서 복사하거나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소스 코드
주의: 이 소스는 스크립트 이름이 Move.cs로 작성되었습니다.
만약 다른 이름을 사용한다면
5번째 줄에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부분 중에 Move를 스크립트 이름(확장자 제외)으로 수정하면 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공의 속도를 나타낼 변수 지정 public int Speed;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왼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왼쪽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left * Speed * Time.deltaTime); }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오른쪽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Speed * Time.deltaTime); } //위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UpArrow)) { //앞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Speed * Time.deltaTime); }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DownArrow)) { //뒤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back * Speed * Time.deltaTime); } } | c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