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이솔찬입니다.

이번에는 Unity C#으로 방향 키로 오브젝트를 컨트롤 해 보겠습니다.

설명은 맨 아래에 YouTube 동영상으로 확인하고 소스는 여기서 복사하거나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소스 코드

주의: 이 소스는 스크립트 이름이 Move.cs로 작성되었습니다.

만약 다른 이름을 사용한다면

5번째 줄에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부분 중에 Move를 스크립트 이름(확장자 제외)으로 수정하면 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공의 속도를 나타낼 변수 지정
    public int Speed;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왼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왼쪽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left * Speed * Time.deltaTime);
        }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오른쪽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Speed * Time.deltaTime);
        }
        //위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UpArrow)) {
            //앞으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Speed * Time.deltaTime);
        }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눌렀을 때
        if (Input.GetKey(KeyCode.DownArrow)) {
            //뒤로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3.back * Speed * Time.deltaTime);
        }
    }
cs

예제 파일: Move.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