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이솔찬입니다.

이번에는 컴퓨터에 하드디스크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디스크 정리 기능 사용하기



Windows에 있는 파일 탐색기를 열어서 내 PC에 C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 창에서 디스크 정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에 공간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지 계산하는 중입니다.



저는 21.1MB만큼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네요.

Windows 10을 설치한지 얼마 안 되서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은 적네요.

삭제할 파일에 모두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불필요한 파일 삭제가 진행됩니다.



2. 웹 브라우저 캐시 삭제하기



Chrome을 사용중이라면 chrome://settings/clearBrowserData에 들어갑니다.



조금 있으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이 열립니다.

전체 기간을 선택하고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360MB나 확보할 수 있네요.



고급 탭에 들어가보면 더 자세한 항목들이 나옵니다.

삭제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됩니다. 


3. OneDrive로 저장공간 확보하기



Windows 10이라면 OneDrive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OneDrive 폴더에 있는 파일을 확인하면 상태라는 열이 있습니다.

구름 모양으로 표시되면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하고

컴퓨터에 저장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만약 초록색에 V라고 되어 있으면 이 장치에서 사용 가능하고

컴퓨터에 저장공간을 차지합니다.



이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공간 확보를 클릭합니다.



동기화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구름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다른 방법도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